일본 오염수 방류 방사능 측정기 관련주 5개 소개

방사능 측정기 관련 주 5종목 소개

일본의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 오염수 방류와 관련하여 국내 어류 섭취에 대한 걱정이 커지고 있어 방사능 측정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방사능 측정기 관련주에 대해 궁금해 하실 분들을 위해 관련주 5개와 해당 기업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방사능 측정기 관련주 및 기업소개

오르비텍(종목코드 046120)

1991년 3월 5일에 설립된 에너지 장비 및 서비스 분야의 기업원자력, ISI, 항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르비텍이 영위하고 있는 원자력 사업 부문 때문에 원전 관련주로 시장에 관심을 받아왔으며,
최근에는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로 인해 방사능 측정기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이유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르비텍의 방사능 측정기 제품으로는 ‘라디코(Radico)’가 있으며, 이 외에도 원전해체와 관련된 신사업을 진행 중이며,
원전을 해체할 때 발생하는 방사성 폐기물의 처리와 관련된 기술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진(종목코드 105840)

우진은 원전용 계측기 전문기업으로, 자회사 원자력환경기술개발을 통해 방사능 제염사업 진출 이력이 있습니다.
우진은 방사성 세슘으로 오염된 소각재를 제염하는 기술을 이용해 환경 방사능 재난사고인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로 인해 오염된 폐기물을 소각합니다.
이후 발생한 소각재를 제염, 정화, 감용하고 작업자의 안전을 위해 방사선 노출을 최소화하는 설계를 반영한 플랜트형 대용량 상용 제염 설비를 개발했습니다.
우진은 방사능 제염사업 영역을 기존 소각재는 물론 방사능으로 오염된 토양·침출수 등으로 확대하기 위한 연구개발에도 들어간 상태입니다.

케이엠더블유(KMW)(종목코드 032500)

케이엠더블유(KMW)는 방사능 측정기, 방사능 치료기, 방사능 폐기물 처리장치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으로 방사능 관련주가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방사능 측정기, 방사능 폐기물 처리장치, 방사선 치료기 등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시노펙스(종목코드 025320)

시노펙스는 나노기술 소재부품 전문기업으로 FPCB 사업, 멤브레인 필터 및 수처리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여과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생산 효율성 제고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방사능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특히, 자회사인 시노펙스케미코아는 원자력 액체 폐기물 우라늄 농축 시스템에 사용되는 UF필터를 개발하였습니다.
이 필터는 원자력 폐수처리장에서 발생되는 폐수를 물과 우라늄으로 분리시키는 역할을 하며, 후쿠시마 원전의 오염수 방류와 관련하여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HRS(종목코드 036640)

HRS는 방사능 유출시 필요한 방독면 소재인 액상 실리콘 고무를 생산하고 있어 방사능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HRS는 규소, 고고분자 화합물을 활용한 특수 실리콘 소재 개발과 제조, 판매를 하고 있는 회사로, 대한민국 실리콘 고무 컴파운드 HCR 대표 기업이며 30년 이상 업력을 자랑합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처음으로 실리콘 고무와 폴리머 컴파운드 기술과 열/방사능 차단재를 국산화하는 데 성공했으며, HRS의 실리콘 고무는 내열성, 내화학성, 친환경성과 같은 우수한 품질로 밀폐용기, 주방용기, 자동차, IT 부품 등 다양한 산업에서 두루 사용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